[구매자와의 채팅]
구매자로부터 받은 메시지(스티커 포함)를 12시간 내 응답 완료해주셔야 응답률 (Chat Response Rate)이 내려가지 않습니다. 12시간이 지난 후 응답할 경우, late response로 간주됩니다.
응답률은 조회일로부터 지난 90일 동안의 채팅 퍼포먼스를 기준으로 책정되며, 가장 최근의 25%에 해당하는 채팅이 가중되어 집계됩니다.
- 자동 응답(auto-reply), Banned/Frozen 계정으로 부터의 메시지는 응답률에 미포함
- 셀러센터 > Business Insight: 지난 30일의 응답률 확인 가능
- 셀러센터 > Account Health: 지난 90일의 응답률 확인 가능하므로 Account Health 통해 확인
➡ '채팅 응답률 안내문(영문)' 더 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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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팅 응답률(Chat Response Rate)]
채팅 응답률의 기본값은 57%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채팅을 받은 12시간 내에 응답을 완료해주셔야 응답률이내려가지 않습니다.
채팅 응답률은 지난 90일 동안 했던 채팅 중 가장 최근의 25% 에 해당하는 채팅에 가중되어 집계되며, 하루에 2번 업데이트 됩니다. 자동 응답은 응답률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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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t Setting]
셀러 센터 > Setting > Shop Settings > Chat Setting 탭에서 구매자 판매가 협상 활성화, 프로필 페이지에서 채팅 수락, 채팅 자동 응답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 자동 응답은 채팅 응답률에 포함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