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러님들께서 하실수 있는 판매준비 단계는 크게 3가지로 구성됩니다.
1. 셀러 샵 세팅하기
2. 경쟁력 있는 상품 등록하기
3. 마케팅 활용하기
1) 셀러 샵 세팅하기
깔끔한 세팅 된 셀러샵은 신뢰도를 높여줌으로써 주문 발생확률을 높여줍니다.
설정방법
1) 셀러센터 로그인 > 좌측의 Shop Profile 클릭
2) 좌측의 동그란 원의 edit 부분을 클릭한 후 샵 로고 설정
3) 우측의 Shop Description 부분에 샵 소개 글 작성 후 저장
( 샵 이용시 혜택 / 채팅 응대 가능시간 등을 기재해주세요)
➡ Shop Profile 설정안내
➡ Shop Decoration 기능안내
2) 경쟁력 있는 상품 등록하기
판매 준비단계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바로 '경쟁력 있는' 상품을 등록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충분한 시장조사를 통해 상품 경쟁력을 확보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경쟁력 있는 상품 등록방법을 사례를 통해서 알아볼까요?
사례
인큐베이션 셀러 배인규씨가 쇼피를 통해 한국 스낵을 판매하고자 합니다.
쇼피에서 제공하는 탑셀링 상품목록을 통해 '허니버터 아몬드'가 잘 팔리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 인규씨의 상품등록법
추가 조사 없이 판매 상품으로 허니버터 아몬드 확정
각종 쇼피 수수료를 열심히 분석한 후 마진 붙여서 판매가 설정 - 판매결과
인기상품인 허니버터 아몬드는 이미 많은 셀러들이 판매하고 있었고, 가격 경쟁도 치열했습니다.
인규씨는 상품 이미지와 상세설명에 공을 들였지만 판매는 전혀되지 않았습니다.
🙋♂️ 이렇게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시장조사 : 쇼피에서 관련 키워드 검색
(honey butter almond / Korean snack / Korean nuts / honey butter 등)
상품선택 : 경쟁이 덜 치열한 상품 선택
(인규씨의 판매상품 변화과정 : 허니버터 아몬드 > 허니버터 칩 > 꼬북 칩)
가벼운 상품 선택
(해외배송비는 상품무게를 기반으로 책정됩니다. 가벼운 상품이 마진확보에 유리합니다)
추가조사 : 카테고리 전반에 대한 트렌드 조사 및 판매상품 선택
조사를 통해 SNS에서 Trolli Jelly가 인기있음을 확인한 후 해당 상품 소싱
3) 마케팅 활용하기
쇼피 셀러센터에서는 다양한 마케팅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중 아래의 마케팅 툴들은 반드시 직접 실행해보시면서 기능을 익혀주세요
- Discount Promotion : 할인 설정하기
- Follow Prize / Voucher : 쿠폰 발급하기
- Bundle Deal / Add on Deal : 묶음/연계할인 구성하기
쇼피 내부마케팅 기능을 익히신 후, 유료마케팅 활용도 고려하실 수 있습니다.
- Shopee Ads : 키워드 + 타겟광고
- FSP + CCB : 프리쉬핑 + 코인캐쉬백
➡쇼피 마케팅 툴 기능안내
➡Shopee Ads 기능안내
➡FSP + CCB 툴 기능안내
첫 주문이 들어왔다면 배송하러 가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