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계정 기본 개념 관련]
💬메인 계정이 무엇인가요?
👉 판매자님이 보유한 사업자(머천트)로 운영 중인 다중 마켓을 한 번에 연동하여 관리할 수 있는 통합관리시스템(KRSC)을 사용하기 위한 계정입니다. 해당 메인 계정으로 payment password(핀코드) 설정 권한을 포함하여 모든 권리를 갖게 되고 모든 샵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 가이드 8페이지 확인하기
💬머천트&샵 바인딩과 서브 계정 설정 차이가 무엇인가요?
👉서브 계정 관리 플랫폼을 통해 사업자(머천트)&샵 바인딩이 완료되지 않는다면 메인 계정에서도 샵에 대한 접근이 불가하므로 추후 한국셀러센터(KRSC) 이용이 불가합니다. 또한, 마켓별 페이오니아 연동도 불가하므로 정산을 위하여 머천트&샵 바인딩은 필수로 선행되어야 하는 과정입니다.
👉 서브 계정은 운영 중인 마켓별 아이디가 아닙니다. 운영 중인 마켓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메인 계정으로부터 관리 권한을 부여 받은 멤버 계정(서브 계정)입니다. 즉,서브 계정 생성은 선택 사항이므로 다수의 관리자가 없거나, 혼자서 운영 중이시라면 서브 계정 생성은 불필요합니다.
💬머천트 조회가 되지 않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Can't find merchant)
👉 셀러님의 머천트(Merchants)가 이미 바인딩이 되어 있는 경우 머천트 조회가 되지 않습니다.
서브 계정 관리 플랫폼 로그인 > My Merchants and Shops > Authorized Shops 메뉴에서 바인딩 완료된 머천트와 샵 내역이 있는지 먼저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 가이드 21 페이지 확인하기
💬머천트-샵 바인딩 후 " No members yet" 이라고 확인됩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바인딩이 완료된 샵이 서브 계정과 연동이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표시된 것입니다.
서브 계정 설정은 필수가 아닌 선택 사항이기 때문에 서브 계정 설정을 하지 않으셨다면 신경 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서브 계정 연동은 하지 않았고 머천트-샵 바인딩만 했어요. 이렇게 운영해도 괜찮은가요?
👉네, 가능합니다. 서브 계정 생성은 선택 사항이므로 메인 계정 생성 후 판매자님이 이용하시는 사업자(머천트)&샵 바인딩까지 완료하셨다면 운영이 가능합니다.
💬원래 Pending shop에 저의 Shop이 조회되어야 하는 것 아닌가요? 저는 Pending shop에 계정이 보이지 않습니다.
👉Pending Shop 은 아직 연동이 완료되지 않은 샵이 보여지는 것으로 "Authorize"를 클릭하여 승인을 완료 해주시기 바랍니다.
💬 Authorized shop / Pending Shop 차이가 무엇인가요 ?
👉Authorized shop : 승인이 완료되어 바인딩 완료된 샵 (정상)
👉Pending Shop : 승인 전으로 아직 바인딩(연동)이 완료되지 않은 샵 (승인 진행 필요)
[메인 계정 Activation 메일 수신 관련]
💬메인-서브 계정 신청서를 여러번 접수했지만, Activation 메일 수신하지 못했습니다. (스팸 메일함에도 없습니다.)
👉담당 부서의 정확한 확인이 필요함으로 운영 Help Center를 통해 아래 정보 전달 후 문의 부탁드립니다.
1)신청서 접수시 기입한 사업자번호 2)Shop ID 3)이메일 주소 확인 해주시기 바랍니다.
✅ 만약 1개 이상의 사업체 운영 중이신 셀러의 경우:
- 메인 계정이 있다면: 신규 머천트 바인딩으로 메인 계정에 추가 머천트 바인딩으로 진행
- 메인 계정이 없다면: 메인 계정 활성화 후 활성화된 메인 계정에 추가 머천트 바인딩으로 진행
👉 9/16/2021 이전 입점 머천트: 메인-서브 계정 신청서를 접수해주시고 아래 순서대로 메인 계정 생성 및 머천트 바인딩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 9/16/2021 이후 입점 머천트:별 도의 메인-서브 계정 신청서 접수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아래 순서(2번부터)대로 메인 계정 생성 및 머천트 바인딩 해주시기 바랍니다.
1) 1개의 사업자로 메인-서브 계정 신청서 접수 (만약 1개 이상 사업자를 운영 중이라면 사업체 (머천트) 별로 신청해주셔야 합니다.)
2) Activation 메일 수신 후 메인 계정 생성
3) 해당 메인 계정으로 운영 중인 모든 머천트(사업자) 바인딩하여 모든 샵을 한번에 관리 가능
❗❗중복되는 이메일 주소 혹은 휴대폰 번호로 신청시 1개의 사업자로 간주되어 activation 이메일 발송 되지 않습니다.
사업체 별로 각각의 메인 계정 발급 시 모든 샵을 한번에 관리하는 것이 불가능하다는 것을 인지하셨음에도 불구하고, 별도의 메인 계정 발급을 원하는 경우 : 중복되지 않는 이메일/전화번호로 메인-서브 계정 신청서 재 접수해주셔야 activation 이메일 수신 및 각각 메인 계정 발급이 가능합니다.
메인 계정 설정 및 이메일 미수신 관련하여 조금 더 정확한 확인이 필요하신 경우 운영 헬프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메인-서브계정 Activation 이메일 수신했지만 expired 되었습니다. 재발송 가능한가요?
👉 수신하신 이메일 확인하시어"invite again"버튼 클릭하시면, 해당 이메일 재발송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혹시 모르니 스팸메일함도 체크 부탁드립니다.
👉 만약 "Invite again" 버튼 클릭 후 재발송 되지 않는다면 아래 재발송 신청서를 통해 신청 부탁드립니다.
✅ 재발송 신청서:https://cdn.jotfor.ms/202327694546057
신청 후 발송까지 영업일 3일 소요(주말 제외)되며, 이후에도 이메일 수신하시지 못하는 경우 운영 Help Center를 통해 문의 부탁드립니다.
💬메인-서브 계정 신청서 접수했지만 휴대폰 번호/이메일 변경이 필요한 경우는 어떻게 하나요?
👉신청서 접수시 올바르지 않은 휴대번호/이메일 기입하신 경우 아래 재발송 신청서 접수해주시기 바랍니다.
✅ 재발송 신청서:https://cdn.jotfor.ms/202327694546057
[메인 계정 페이오니아 연동 관련]
💬페이오니아 연동하려니 아래와 같은 문구가 나타납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Please enter your payment password To protect your account safety, please enter your payment password for verification."
👉 페이오니아 연동을 위해 핀코드 입력 창이 팝업된 것으로, 설정하신 핀코드를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전에 핀코드 발급 및 설정을 하지 않은 경우 payment password(핀코드) 설정 권한은 메인 계정에게만 있기 때문에 아래의 경로로 설정 부탁 드립니다.
👉메인 계정으로 "서브 계정 관리 플랫폼" 접속 > My Account > Payment Password 에서 “Set Now”를 클릭하여 Payment Password(핀코드) 설정
💬핀코드 설정하려고 하니 Set now 가 안떠요. (change password 로 확인되어 집니다.)
👉Payment password(=핀코드) 이미 설정을 하신 경우, set now 가 아닌 change password 로 확인되어집니다.
설정하신 핀코드 변경이 필요한 경우, change password 버튼 클릭 후 새롭게 설정하여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가이드 90 페이지 확인하기
💬페이오니아 연동 절차를 알려주세요. Login with Main/Sub Account 를 어떻게 해야하나요?
👉 각 마켓별 셀러센터 로그인 화면 하단의 "Login with Main/Sub Account" 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클릭 후 Main/Sub Account 로그인 화면으로 이동 되며, 메인 계정(:main 으로 끝나는 ID)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 가이드 97페이지 확인하기
👉 로그인 완료 후 Bank Accounts 클릭 > 페이오니아 Register/Login 클릭 > 설정한 Payment password(핀코드) 입력 > Verify 해주시면 연동이 완료됩니다. >> 가이드 91페이지 확인하기
💬각 마켓별로 셀러 센터에서 Login with Main/Sub Account 접속 페이지가 다른가요?
👉 아니요. 모든 마켓 동일합니다. 기존 마켓별 셀러센터의 로그인 화면 하단에서 "Login with Main/Sub Account" 를 클릭 후 메인 계정 또는 서브 계정으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Login with Main/Sub Account 에서 로그인은 어떤 아이디로 해야하나요?
👉메인 계정 (:main 으로 끝나는 ID) >> 예: shopee:main
또는 메인 계정이 생성한 서브 계정 (:메인계정 ID로 끝나는 ID) >> 예: subaccount:shopee
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셀러 센터에서 아래와 같은 문구가 팝업 되어 집니다. 계좌 연동이 필요한가요?
"You do not have any available payee account at the moment, which will affect your income receiving, please bind or activate an account."
👉 한국 판매자의 경우 모두 페이오니아를 통해서만 정산해드리고 있으므로 은행 계좌는 별도로 입력하실 필요 없습니다. 따라서 쇼피 시스템 상에서 은행 연동을 요구하는 알림을 받으셨다면 무시해주셔도 됩니다.